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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방법

1. 정부 24 검색 후 클릭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는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데, 정부 24에서 가능하다.

 

정부서비스 | 정부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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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발급 메뉴 검색

정부24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겁색

정부24 메인화면에서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를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메뉴

3. 발급 버튼 클릭 후 진행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진행 상황

1) 수급자 성명 및 주소 작성

2) 세대주 및 세대주 관계 선택(본인일 경우 본인)

3) 수령방법 선택 : 보통 온라인발급하여 출력 or PDF저장

4) 용도는 자유롭게 기재하고 수급자와의 관계 선택(본인일 경우 본인)

 

모두 작성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발급된다.

 

4. 발급서류 확인하기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된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에 보면 수급자 구분이 되어있다. 생계급여인지 주거급여인지, 의료급여인지 혹은 중복 대상인지를 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용도는 발급 진행상황에서 본인이 기재한대로 나오게 되어있다. 또한 수급자증명서는 인터넷 발급뿐만 아니라 정부24 어플을 이용하면 모바일로도 발급가능하다.

 

 

 

 

 

 

<모바일 발급 및 전자문서 지갑 저장>

 

1. 정부24 어플을 깔고 로그인

 

이때 간편인증 혹은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를 등록하고 로그인해야 처리가 가능하다.

 

정부24 어플

2. 메인화면의 전자문서 지갑 클릭

 

개별증명서 신청 메뉴에서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를 검색한다.

 

모바일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3. 발급 절차 진행은 PC와 동일

 

모바일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상황

4. 민원신청 클릭

 

전자문서지갑의 내증명서를 확인해보면 발급받은 문서를 확인할 수 있고 손쉽게 핸드폰으로 제출이 가능하다.

 

모바일 확인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또한 PC로 발급받더라도 출력할 것이 아니라 핸드폰으로 넣을 예정이라면 수령방법에서 전자문서지갑을 선택하면 PC에선 확인이 불가능하고 모바일 어플로만 확인가능하다는 점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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