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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원신청 시 필요한 서류 준비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을 신청하는 방법은 서류를 작성하여 담당 보건소 등에 방문제출하는 방법과 e보건소 사이트를 참고하여 문서24로 인터넷 신청을 하는 2가지 루트가 있습니다.

 

물론 본인이 지원대상인지는 사업내용을 먼저 보시고 확인하셔야 합니다만, 대부분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라면 지원이 된다고 보면 될 것이고 예비부부는 청첩장 등과 같은 서류가 더 필요합니다.

 

어쨌든 지원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신청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한데 등본의 경우 행정정보공동이용동의서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지원신청 서류는 e보건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는 작성예시가 위처럼 나와있으니 작성하는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개인정보제공동의서는 해당 내용을 읽어보시고 색칠하면 되는데 선택의 경우는 꼭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지만 선택은 신청인의 몫이 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이야 정부24에서 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지만 이게 귀찮다면 행정정보공동이용동의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인터넷 신청을 위해서는 해당 서류 모두 이미지나 PDF 파일로 준비해야 합니다.

 

2. 문서24 회원가입 및 공문작성하기

문서24라는 사이트가 낯설겠지만 민간과 공공기관 간의 문서 접수를 위한 사이트니 개인사용자로 가입하면 됩니다. 로그인 후 문서보내기 메뉴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모두 예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STEP 2. 문서작성을 보면 받는 기관 검색을 눌러서 선택을 해야 하는데, 정확한 담당부서를 확인을 먼저 해야 하기 때문에 e보건소에서 본인 주소지의 담당부서를 찾아봅니다.

 

받는 기관을 검색해서 해당 기관을 검색해서 추가를 누르면 받는기관이 적용이 됩니다. 문서 제목은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 신청' 이라고 쓰시면 무방합니다.

 

다음은 문서 본문을 작성하게 되어있는데 어차피 공문작성과는 무관한 일반인들이 작성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작성하면 됩니다. 잘 모를 수밖에 없으니 공문 작성을 제대로 안했다고 지원신청을 거부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문서 본문에는 간단히 제목과 마찬가지로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을 신청합니다' 라고만 써도 문제는 없으니 약간 틀을 맞추고 싶다면 아래 양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한 경우에는 3번 항목을 주민등록등본이라고 고치면 됩니다. 공문 작성을 하도 오래 전에 해서 제대로 작성했는지 모르겠네요.

 

이러한 방식은 청구 시에도 동일합니다. 한 번 해봤으니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필요한 서류는 청구서와 진료비영수증 및 세부내역서 각 1부, 통장 사본 1부입니다.

 

다만 신청하는 목적이 다르므로 제목도 지원신청이 아니라 검사비 청구로 바꿔주고 본문도 검사비를 청구한다고 바꿔주면 됩니다.

 

인터넷 신청도 어렵지 않으니 굳이 어렵게 방문하지 마시고 문서24를 통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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