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SRT 로그인 후 회원서비스->공공할인 이용신청

SRT도 한국철도공사의 철도와 마찬가지로 할인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공공할인제도는 어린이,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에게 적용되는 할인을 말하고 이외에도 임산부, 다자녀, 기초생활수급자, 청소년 할인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중 기초생활수급자 할인제도는 SRT-Green 이라고 부르는데 30%의 할인율을 제공하고 있다.

 

기초생활수급자가 SRT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SRT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서 해당 메뉴로 이동해야 한다.

 

 

 

2. 기초생활 할인 등록

 

공공할인 이용신청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에서 기초생활 할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내용을 읽어보고 기초생활 할인등록을 클릭하자.

 

 

그럼 위와 같이 신청하기 화면으로 이동한다. 위 화면은 사실 회원정보관리에 있는 내용이라, 회원정보 수정에서 신청할 수 있는 것이다. 

 

신청 안내 화면에서 인증 신청은 SRT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다는 점, 평일 기준 1~2일이 소요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하고 인증요청을 하면 되는데 첨부파일이 필요하다.

 

첨부파일은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를 받아서 넣으면 된다.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는 정부24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자.

 

2023.02.08 - [하는법] -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발급하는 법, 정부24 온라인 및 모바일 발급방법

 

신청을 한 뒤 2~3일 정도 처리기한이 소요되기 때문에 처음에는 위처럼 승인대기라고 나오다가 처리 문자와 함께 마이페이지 확인을 해보면 승인이 되었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3. 할인승차권 조회 후 예매하기

그럼 이렇게 할인신청이 완료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일반승차권에서 예약을 하면 할인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꼭 할인승차권을 이용해야 한다.SRT 어플을 이용할 때에도 마찬가지다.

 

 

할인승차권은 조금 미리 예매할 필요가 있는데 왜냐하면 할인승차권 자체가 남는 표에서 지원을 해주기 때문이다. 즉 열차별로 배정된 좌석을 선착순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일반승차권보다 빨리 매진이 된다.

 

 

이런 식으로 예매를 하게 되는데 보면 원래 운임요금이 20,100원이었는데 30% 할인받아서 13,900원에 SRT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따로 운임요금을 보면 19,800원인데 원래 20,100원에서 200원이나 300원을 할인해서 이 가격이 되더라.

 

기초생활수급자 SRT 할인승차권은 1일 2회, 월 8회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잘 생각해서 예매해야겠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